본문 바로가기

사진 이야기

탑론 35-150mm F2.8 -4 줌렌즈 시사기 2 (화림선원 풍경) |

5월 19일 초파일을 맞이하여 부처님 나심을 경하드리고 울 가족의 안녕과 인류 평화를 기원하는 연등을 달기위해 인근에 있는 화림선원에 다녀왔습니다.

렌즈 구입 두번째 시사입니다.

초점거리 85이내에서 초점이 안 맞는다는 것은 렌스 인수 즉시 집에서 확인한 사항이고 어제 구봉도 해변 풍경 출사에선  장거리(105,135,150) 망원 위주로는 초점이 잘 맞는 것으로  확인이 되었기에 오늘은 집 근처에 있는 사원풍경에서 근거리 초점위주로 시험해 보았습니다.  

거두 절미 하고 35,50,85 초점거리에서 자동초점이 안 맞는 것을 재 확인한 셈입니다.

현장에서 주제를  선택 후 먼저 수동초점으로 2장을 찍고 이를 자동초점으로 전환하여 또 2장을 찍어 포토샵체서 100% 크기로 확대해 디테일를 비교해 보니 수동초점이 훨 섬세 합니다.

블로그에 올린 사진은 확대가 되지 않기에 차이를 비교 할 수없어 여기 게시하는 사진들은 수동 초점 사진만 게시합니다. 

( 아래 연등들은 빛이 반사되여 밝아 그런지 근거리 초점에서도 초점이  잘 맞았는데  생화에선 빛 반사가 없어 그런지 수동과 자동의 차이가 심 했습니다.)

 

내일(20일) 썬포토 본사 고객관리실을 방문 핀조정을 AS 받은 후 결과는 추후 또 게시하겠습니다.